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

지역의 문화거점 작은도서관, 독서문화예술활동으로 문화만들기!

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 -그림으로 쓰는 내 이야기 체험 zone

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 -그림으로 쓰는 내 이야기 체험 zone




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 - 3일간의 특별한 행복


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는 지역에서, 문화시설에서, 일상에서 만나는 문화가 있는 날을 모두가 경험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국민 축제입니다.

2023년 10월 20일(금) ~ 22일(일) 3일간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는 3일간의 특별한 행복(10.20.~22.) : 다시보는 집콘, 10주년 기념공연, 청춘마이크 페스티벌, 기획전시, 팝업 특별전, 맨날 만날 문화마켓(생활문화뽐씨) 등을 진행했습니다.




문화가 있는 날은

『문화기본법』제12조 2항에 근거하여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문화표현과 활동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인 “문화권”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.

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영화관, 공연장, 박물관, 미술관, 문화재, 스포츠 시설 등 전국 2,000여 개 이상의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, 야간개방 등의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, 개인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넘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문화프로그램, 문화격차 해소와 지역의 문화분권·문화자치 실현을 위한 지원 등 지역문화 다양성과 지속 가능한 선순환 문화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
-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


2014년부터 시작한 문화가 있는 날은 2023년 10년이 되었습니다.



(사)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는 2015년부터 2023년까지 9년째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에 있는 작은도서관이 문화의 꽃을 피울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.



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결과자료집에는 그동안 작은도서관에서 활동했던 문화예술전문가와 전국의 작은도서관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.


(사)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체험 부스 운영

그림으로 쓰는 내 이야기

(사)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는 체험 부스에서 문화예술전문가인 김애경 작가와 함께 '그림으로 쓰는 내 이야기'란 주제로 책 표지의 상징성을 이해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책 표지를 오일파스텔로 표현하는 체험을 했습니다.






** 더 많은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. 네이버 포스트로 이동합니다. *

https://naver.me/5qaaUQxE